그해 12월 송요찬 내각 수반은 세는 나이는 12월 31일생이 태어난 지 하루 만에 2살이 되어 버리는 모순이 존재한다라는 취지로 말했다.
com구특교 기자 kootg@donga.우크라이나 전쟁 얼음물 입수에 푸틴 선거캠프 찾아간 여성들…가족 돌려달라 시위러 우크라 하르키우 지역 마을 점령…우크라는 러 점령지 폭격젤렌스키.
공장에 대한 현재 주식 가치만 2873억 원에 이르지만 거의 공짜로 넘기게 됐다.더불어 2020년 현대차가 인수한 제너럴모터스(GM) 상트페테르부르크 공장도 함께 매각한다.현대차는 3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재매입 시엔 공장의 시장 가치를 지불해야 한다.현대차는 19일 임시이사회를 열고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있는 공장 지분 매각 건을 승인했다고 공시했다.
두 공장을 합친 매각 대금은 1만 루블이다.
하지만 러시아가 2022년 2월 우크라이나를 침공하자 현대차그룹을 비롯한 서방 세력 기업들은 현지 생산을 일제히 중단했다.물이 잘 나올 세상이 언젠가는 올 걸요라고 말한다.
1980년대에 이 소설이 받았던 비판 중에는 부당하다 못해 이제는 어이없게 들리는 것도 있다.‘우리의 생활은 전쟁과 같았다.
출처는 정확히 모르겠고 민중문학 진영의 평론가가 그런 발언을 했다고 2000년대 기사들에 인용된 것만 보았다.도대체 몇 년 만에 다시 읽는 건가 싶어 계산해 보니 28년 만이었다.